자전거 중요 부분의 조립과정과 조정

자전거이야기

자전거 중요 부분의 조립과정과 조정

오후愛 0 10,677 2014.07.21 21:48
안장
안장은 않았을 때 발끝이 지면에 닿을 정도로 조정하는 것이 좋다.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은 너무 낮으면 쉽게 마모되고 펑크가 날 우려가 있으면 회전이 무겁다. 승차시 지면과 5~10Cm 정도가 적당하다.
 
핸들
핸들높이는 조정 가능한 것일 경우 신체에 맞게 조정한다.
 
브레이크
브레이크는 언제 어디서나 잘 작동하는지 점검해야 하며 브레이크 관련 부위에 기름칠을 하지 않는다.
급브레이크는 위험하다. 브레이크 작동은 뒤브레이크를 먼저 잡고 앞브레이크를 나중에 잡는다.
갑자기 앞 브레이크를 잡으면 넘어질 수 있다 브레이크 고무가 마모되면 새 것으로 교환한다.
브레이크 와이어는 단단하게 죠여 졌는지 확인한다.
 
변속기
왼쪽 변속기는 앞바퀴 | 오른쪽 변속기는 뒷바퀴를 작동시킴
변속기의 숫자가 낮을수록 저속, 경사길에 사용
변속기의 숫자가 높을수록 고속, 평지에 사용
 - 변속기는 와이어가 느슨한 지를 항상 확인한다.
 - 변속 후 자동으로 체이이 떨어질 때는 변속레버의 조정볼트를 조인다.
 - 정차이에는 변속기를 작동하지 않는다.
 - 변속하는 순가 페달 밟는 힘을 뺀다.
 
전조등 뒤깜빡이
야간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 전조등은 10미터 앞을 볼 수 있도록 조정한다.(아래로 향하도록)
 
퀼릴리즈허브
바퀴축(허브)을 쉽게 분리, 조립할 수 있도록 한것이 퀵 릴리즈인데 이 방식을 채용한 경우에는 반드시 잘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고 탄다.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 오후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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