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의암호 순환코스]

춘천 자전거코스 안내

춘천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의암호 순환코스]

오후愛 1 38,023 2014.07.26 22:40

의암호순환코스 소개「자전거도로」

길이 : 28Km('오후' 기준으로 32Km)

소요시간 : 3시간(보통의 경우 3시간 전후의 시간이 소요되나 일정에 따라 여유있게 라이딩 합니다.)

요약 : 가장 낮은곳과 높은 곳의 고도 차이가 40m 차이로 완만하여 여유있게 라이딩 하기에 좋습니다.(85~125)

         춘천의 자전거 도로 중에서 특히 아름다운 자전거길 풍경을 자랑하는 최고의 순환코스입니다.

 

- 공지 -

지도에 표시된 6번구간 공사로 순환은 할수 없습니다.

공사기간은 5월에서 9월 말까지 공지되어 있습니다.(인어상 부근)

공사 구간은 스카이워크에서 의암댐까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 끝

 

코스

조각공원을 출발하여 송암경기장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춘천조각공원(공지천, 의암공원) -> 춘천MBC -> KT&G상상마당(구 어린이회관) -> 중도선착장 -> 송암경기장(카트, 물레길, 사격, 수상스키, 인공암벽, 빙상경기장, 인라인, 낚시) -> 춘천하늘길『춘천스카이워크』 -> 인어상 -> 의암댐 -> 삼악산등산로입구 -> 애니메이션박물관(로봇체험관) -> 신매대교 -> 인형극장 -> 소양2교 -> 소양강처녀상 -> 공지천 조각공원 

코스소개
1.춘천 조각공원(의암공원 출발) (오리배 체험가능)

2. 춘천mbc가 있는 장소로 야간에는 별빛 축제가 열리며, 경치가 아름다운 장소이다.
3. KT&G상상마당(옛날 어린이회관)이 있는 곳으로 춘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이며, 특히 석양이 아름답다.
4. 송암경기장은 여러가지 레져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다양한 레져체험이 가능한 장소이다. 송암경기장 안쪽으로 의암호 방면으로 호스둘레의 자전거길로 가야 춘천 하늘길로 바로 갈 수 있다.(도로쪽 자전거 길로 가면 하늘길 방향으로 찾아 들어가기가 쉽지 않다)

5. 춘천 하늘길 「춘천스카이워크」이 있는 위치로 최근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새로운 명소이다.

6. 인어상이 있는 곳으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수 있다.
7.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있으며, 잠시 쉬어갈수 있는 장소이다.

8. 아름다운 자전거길 물위를 달리는 기분이다.
9. 자전거 완주 도장 찍는 곳이 있으며, 화장실 있다.

10. 인형극장이 있는 장소이다.

11. 소양강처녀상이 있는 장소로 30분 간격으로 소양강처녀 노래를 감상할수 있다.(오래배 체험가능)

 

 

춘천 공지천 조각공원(사람이 많지 않아서 계획을 잡고 출발하기 좋은 장소 같아 출발지로 정했습니다.)

 

 

 

공지천에서 춘천MBC를 바라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앞에 보이는 장소에서 오리배도 탈수 있어요.

 

 

 

송암경기장에서 춘천 스카이워크 들어가는 입구에서 의암호를 바라보고... 물레길 체험장소이기도 합니다.?

 

 

 

춘천 하늘길 스카이워크입니다. 시간제한이 있으며(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삼악산이 참 예뻤어요. 발아래 물도 새로운 경험입니다.

 

춘천스카이워크 주소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 486

 

 

 

인어상입니다. 자동차로 지날갈때는 보기 힘든 곳이에요. 잠시 쉬어 갈수 있는 벤치도 있고 자전거 보관대도 있습니다.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입니다. 좌측으로 로봇체험관도 있습니다.

1층 음료와 간단한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음료는 2,000원 스넥, 치킨 등도 있으며, 아이스크림도 팔아요. 참고로 2층에서 맛난 커피도 즐길수 있습니다. 의암호 순환코스에서 중간 지점으로 이곳에서 충분히 휴식을 한 다음에 출발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용요금 : 어른 5,000원 어린이 4,000원 / 지역할인은 50%입니다.(신분증 필요해요)

* 요금은 애니메이션 박물관, 로봇체험관 각각이며, 통합은 8,000원 했던것 같습니다.

 

 

 

지도에서 8번 위치입니다. 처음에 이곳을 지날때 기분이 지금도 가끔 들어요. 그만큼 멋진 곳입니다.

 

 

 

화장실과 자전거 보관대 그리고 완주도장 찍는 곳이 있어요.

이곳은 춘에서 오신 분들보다는 서울에서 자전거 라이딩으로 오신 분들이 더 많습니다.

복장 갖추고 자전거 비싼거 아님 있음 안될듯... ㅠㅠ

 

 

 

신매대교를 넘어오면 인형극장이 있어요.

전 이곳에서 물도 보충하고 잠시 쉬었다 가는 장소에요. 호수쪽으로 벤치도 있어요.(비밀이에요)

 

 

 

중요한걸 빼 먹었네요. 지도에서 7번 8번 사이에 공원이 있는데 공기 주입기가 있습니다. 강쪽에서 루어 낚시하는 분도 한분 계시네요. 어~~~ 여성분이네요.

 

 

 

신매대교 위에서 인형극장을 바라보면 찍은거에요. 아래 보이는 자전거은 102보충대 방향으로 가는 자전거길입니다.

 

 

 

소양강 처녀상이네요. 이곳은 너무 많이 알려지 곳이라서 통과... 30분 간격으로 소양강처녀 노래가 나와요.

 

 

전체 정리한 사진들입니다.


 

 

의암호순환코스 고도

참고로 스포츠트렉커라는 어플로 작성된 것으로 정확도는 조금 떨어지나 대략적인 판단에 도움이 될것 같아 올립니다.

 

처음에 춘천MBC와 송암경기장 넘어가는 곳이 언덕이 있지만(현재 자전거도로 공사중) 이곳만 지나면 거의 완만한 코스입니다.

 

--- 추가 (2015년 9월 5일) ---

신매대교에서 애니메이션 사이에 있는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입니다. 춘천에서 자전거도로 중에서 추천할 자전거 도로 동영상입니다.

 

 

 춘천자전거 여행 추천 장소(의암호순환 자전거도로 동영상)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 오후 -

Comments

태풍아저씨 2016.10.07 08:34
의암호 자전거길 공사는 2016년 10월 1일부터 정상 운행 가능하독 합니다.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중학생 고등학생을 위한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성인을 위한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State
  • 현재 접속자 17 명
  • 오늘 방문자 232 명
  • 어제 방문자 625 명
  • 최대 방문자 789 명
  • 전체 방문자 21,21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